현장 직접체험 노하우·사례 상세하게
전문 마케터 ‘이응환·이상엽’ 공저
오랜 실무경력과 성공사례를 가진 현역 마케터 ‘이응환·이상엽’이 공저한 모바일마케팅 전문 서적 <모바일 마케팅의 위력>이 출간돼 화제다. 이응환, 이상엽 두 마케터가 공저한 “누구도 알려주지 못하는 양방향 모바일 마케팅과 성공노하우 <모바일 마케팅 위력>-이서원 발간”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피부에 와 닿게 설명하고 있다.
<모바일 마케팅 위력>은 1장과 2장으로 나눠, 1장은 모바일시장의 도래와 확산 등 마켓현황과 전망에 대해 언급했고 2장은 다양한 마케팅사례와 활용방안, 향후 과제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저자는 “대한민국의 모바일 발전속도가 27년전부터 시작된 컴퓨터의 발전속도를 2.7년만에 따라잡았다”고 분석했다. 또 모바일 중심으로 고객과의 소통채널이 급속하게 변화할 것이며 신속한 대응과 마케팅에 활용이 체계적이고 발빠르게 이뤄져야 함을 강조한다.
모바일CRM, 마케팅, 리서치, 전단, DM, 쇼핑몰 등 진단과, 해결과제, 전망 등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했다. 2장부터 양방향 마케팅 사례를 총 4장에 걸쳐 다루고 있어 실무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에 대해 염민선 대한상공회의소 박사는 “모바일 리서치를 통한 쇼핑패턴 변화에 대한 통찰이 놀랍도록 신선하다. 이것은 21세기 쇼핑환경에 대한 가장 거대한 발견이다”라는 서평을 남겨뒀다.
이응환 저자는 26년전 컴퓨터와의 만남에서 시작, 18년 사회생활중 절반은 웹/인터넷쇼핑몰/CRM/POS/ERP/시스템통합구축까지 스페셜리스트의 길을 걸어왔다. 나머지 절반은 패션브랜드 런칭 및 마케팅, 유통, 모바일 마케팅까지 제너럴리스트의 길을 개척해 가고 있다.
공동 저자인 이상엽은 15년전 특허와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13년간 유통현장에 다양한 서비스 지식을 적용하고 특허/실용신안/디자인/상표/PCT국제특허까지 총 26번의 출원경험과 등록 10개로 서비스(유통) 지적재산권 스페셜리스트의 길을 걸어왔다. 최근 4년간 모바일, 리서치,CRM, 마케팅에 푹빠져서 글로벌 모바일 리서치 마케팅 전문가의 길을 개척하고 있다.
한편, 이응환 저자(blog.daum.net/mrleh)는 책이 출간된 11월7일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하는 모바일 마케팅 세미나에서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모바일 시장에 대한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