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헤드·엘르스포츠·카파 등 앞장
여성스포츠라인 강좌 개설…매출 신장
‘헤드’ ‘휠라’ ‘엘르스포츠’ ‘카파’ 등이 여심 공략에 주력한다. 최근 일상과 레저활동에 편안하고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애슬레져룩 열풍이 불면서 스포츠 브랜드들이 여성고객에 초점을 맞춰 움직이고 있다. 애슬레져룩은 애슬레틱과 레저의 합성어로 일상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차림을 하는 활동적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기능과 패션을 동시에 아우르는 것을 뜻한다. 스포츠 브랜드들은 여성복과 콜라보를 통해 감도를 높이거나 건강 관련 방송에 출연 중인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 고객 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헤드’는 지난 하반기 부터 여성 스포츠 고객과의 소통창구로 소셜 캠페인 ‘에고로그’를 진행했으며 지난 5월에는 에고로그 시즌 2를 시작했다. 모델 한혜진, 프로 볼러 신수지, 요가 마스터 제시카 등 국내 셀러브리티 100여 명의 피트니스 노하우를 제공해 관심을 모았다. 에고 피트니스룩과 운동 시 필수 아이템, 운동하기 좋은 장소 정도 등을 공개하며 자연스러운 커뮤니티 형성에 나서고 있다. ‘헤드’는 여성스포츠 라인이 지난해 에고로그 오픈 이후 목표 대비 약 1.5배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휠라’는 여성 캐릭터캐주얼 브랜드 ‘커밍스텝’과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10~20대에서 반응을 얻고 있는 ‘휠라’ 헤리티지 라인을 여성복 브랜드 ‘커밍스텝’의 세컨라인 ‘CMST’와 협업, 애슬레져룩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스포츠 정통성과 여성복 감성을 조합해 원피스, 반팔 티셔츠, 와이드 팬츠, 운동화 등 다채롭게 선보였다. 가격은 8만 원에서 30만 원대로 구성했다. ‘카파’는 전속모델 박수진의 발레 필라테스 영상을 공개하고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몸매관리를 열심히 하는 박수진은 이번 영상을 통해 일상에서 쉽게 할 수있는 발레 필라테스 동작을 소개했다. ‘카파’는 업무협약을 맺은 글랜스 TV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총 6회 분량의 필라테스 동작과 관련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엘르스포츠’는 하반기 부터 본격적인 브랜드 전개에 나선다. ‘엘르스포츠’는 최근 런칭쇼에서 최여진을 통해 예술적 감성 스포츠웨어와 도심 데일리 웨어를 선보였다. 특히 ‘엘르스포츠’ 모델 최여진은 현재 방영중인 ‘더 바디쇼’MC로 활약 중이며 방송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알리고 고객과 적극 소통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