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가 섬유·의류 등 관련 산업의 CEO들을 위한 특화된 경영기법을 체득하고 이를 실제 경영에 접목 할 수 있도록 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16기생을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의류, 섬유 및 관련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패션, 섬유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은 국내 패션산업이 경쟁력 약화로 인한 갖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것과 관련,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과정의 특징은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심 전문 교과과정이다.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은 ▲패션산업의 현황과 이해 ▲패션섬유산업 경영전략 ▲패션섬유 글로벌 경영 ▲해외연수와 벤치마킹 ▲경영자 리더십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본 과정 수료생에 한해서는 열린 강좌를 통해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에 대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 AS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총교우회 활동을 통한 패션, 섬유산업 관련업계 최고경영자간의 지식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GSGM 이진순 회장, 웰크론 이영규 회장, 에코로바 조병근 대표이사, 콜핑 박만영 회장을 비롯한 패션, 섬유산업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 800여 명이 졸업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