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개사 참가…25일까지 바이어 사전등록
2018S/S 인디브랜드페어가 오는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총 163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성장가능성 높은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발굴, 육성하고자 하는 인디브랜드페어는 판로확보와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전문 B2B전시회이다.
산업통상자원부의 2017년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인 인디브랜드페어는 전시의 효율적 진행을 위해 유통 및 패션업체 대상 바이어의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원활한 상담 차원에서 8월말 참가브랜드와 사전등록한 국내외 바이어간 상호 정보를 공유, 실질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한국패션협회는 인디브랜드페어의 사업성과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패션비즈니스 기반교육, 인큐베이팅 지원, 중국 및 동남아 온라인몰 입점, 대한민국소비재수출대전,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 입점 등 다양한 사후 지원사업을 연계 운영하고 있다.아울러 아시아패션연합회, 패션관련단체, 현지 에이전시와 연계를 활용, 한국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희망하는 아시아 바이어를 적극 유치하고 있다. 실제 중국을 비롯 대만, 영국,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등 해외바이어가 이미 사전 등록을 완료했다. 더불어 중국의 위쳇 공공계정 및 페이스북을 통해 팔로워와 교감하는 등 국내외 참가브랜드 마케팅도 지원하고 있다.
인디브랜드페어 참관을 희망하는 바이어 및 패션업체 관계자들의 사전등록은 8월 25일까지 이며 참가업체 정보와 행사안내를 미리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