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개발 각종필터 공급박차벤더들 입맛 ‘척척’…글로벌 마케팅 시동
필터 전문 OEM 업체인 필론텍(대표 추병호)이 벤더들의 구미에 맞는 필터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필론텍은 현재 태국,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오일 필터업체의 공급과 말레시아의 에어필터 업체 공급을 비롯해 폴란드와 이스라엘에도 필터를 수출하고 있다.
필론텍의 자동차 에어클리너에 해당하는 필터는 전세계적인 마케팅을 목표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의 도요다를 비롯한 일본 자동차와 국내 자동차 메이커들을 통해 사용되고 있다.
또 필론텍의 청소기용 필터는 그 우수성과 개발력을 인정받아 LG 청소기용 필터에 꾸준히 공급파트너 역할을 해왔다. 현재 LG전자의 청소기 모델명 싸이클론에 공급되고 있는 필론텍의 필터는 기존의 진공청소기의 먼지봉투에서 탈피해 미래형 청소기를 만들어내는데 일조했다.
필론텍의 청소기용 필터에 대해 추병호 사장은 “원판형의 필터가 1차적으로 먼지를 흡착, 원통형의 필터에 모아주고 원통형 필터 주변에 부착된 먼지는 수시로 제거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반영구적 필터다”라고 전했다.
먼지봉투식 필터로 인한 세균번식과 악취 유발의 가능성을 배제시켰으며, 기존의 먼지 봉투형 부직포 보다 부직포의 강도를 높였다.
또 물세척사용이 가능해 여재의 오염을 막아 청결한 청소기의 유지, 보관이 실현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 밖에도 필론텍은 활성탄을 이용한 ACF제품으로 농업용 마스크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고 부직포 수출입과 모든 필터체의 생산과 디자인, 필터 생산에 필요한 기계 건설과 컨설팅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지난 97년에 K.D. CORP.으로 시작했던 필론텍은 올해 회사명을 바꾸고 경기도 포천엔 자체 생산 공장을 가동 중이다.
또 필론텍은 필터생산에 필요한 부직포 여재를 수입과 함께 내수시장의 부직포 생산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청소기용 부직포는 일본 도레이사 제품과 한국바이린의 스펀본드 부직포, 멜트블로운, 접합 필름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에어크리너 필터 여재로는 한국바이린의 니들펀칭 부직포를 사용한다.
/ 강지선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