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스, 럭셔리 이미지 적극 어필
TS어패럴(대표 성태섭)에서 이번 F/W 런칭하는 ‘츄카(tsucca)’가 내달 중순경 5개 주요 백화점에 입점, 첫선을 보인다.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신세대 보보스 감성에 맞춘 ‘츄카’는 기존 이지 캐주얼 시장에 식상함을 느끼는 소비자군과 자신의 개성 중심의 사고방식을 가진 신세대들의 니즈를 적극 수용했다.
이번 하반기 감성 캐주얼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소비자들의 새로운 니즈를 감도있고 차별된 상품으로 풀어내는데 초점을 맞추고 신조닝 개척과 동시에 시장 선점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이지 캐주얼 브랜드와 비슷한 가격 조닝에 럭셔리 이미지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츄카’는 TS어패럴의 상품, 생산 노하우를 적극 반영, 감도와 가격모두 충족할수 있는 신캐주얼 문화를 제안한다.
이에 이정기 본부장은 “이제 소비자들은 유행에 휩쓸리기 보다 자신의 개성을 존중할줄 안다. 편안하지만 감도가 묻어나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호하고 있으며 이러한 보보스 감성도 대중화되고 있다”고 캐주얼 업계의 판도변화가 예상된다고 설명한다.
F/W 비주얼 촬영을 마친 ‘츄카’는 럭셔리한 감성 캐주얼 이미지 노출을 극대화하는 한편 상품과 인테리어도 차별화로 조기안착을 기대하고 있다.
내년 S/S 공격경영을 계획하고 있는 ‘츄카’는 내년 F/W까지 백화점 중심의 볼륨화작업으로 40개 유통망 확보를 목표로하고 있다.
/윤혜숙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