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도스사와 상호협력
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유정석)이 글로벌 연구기관으로의 도약을 추진한다.
내수시장 장악에 이어 해외로의 진출을 적극 추진 중인 KATRI는 중국의 세계 최대규모 캐시미어 업체인 에르도스(대표 왕림상)사와 상호협력을 체결, 글로벌화에 한발짝 다가선다.
에르도스사는 캐시미어 원모시장의 45%를 점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업체로 스웨터, 머플러, 코트, 담요 등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일괄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는 세계 최대의 생산업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엘도스 재팬(대표 두금주)의 동경사무실에서 06 S/S 제품전시회 기간에 초청된 고객업체들과 언론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성원 속에서 이뤄져 더욱 뜻 깊었다.
앞으로 KATRI와 동 기술센터는 상호 기술전문가를 초청, 세미나를 실시하고 기술 지도를 받는 등 캐시미어 소재의 평가 및 분석능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험 및 평가기술전문가가 필요할 경우 동 센터에서 연수를 받아 평가기술 제고와 연구에 활용하며, 최고급 천연소재로서 가치부여를 극대화하는 적극적인 상호교류로 양국 소비자들의 권익보호는 물론 최고급 디자인 전개로 고객 만족도 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KATRI는 캐시미어 소재 활용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관련 정보제공과 함께 최고급 소재로서의 가치 부여를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