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그룹은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딜스(Facebook Deals)를 런칭했다. 페이스북 딜스(Facebook Deals)는 페이스북을 매개로 소비자와 사업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소비자(사용자)와 사업자는 이 플랫폼 위에서 직접 만난다. 이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LBS(위치기반서비스)를 근간으로 제공된다.
페이스북의 위치기반서비스인 ‘플레이스(Place)’로 주변을 검색하면 유럽 5개 국가의 3000여 베네통, 시슬리 매장 중 현재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매장이 리스트에 나타나고, 여기에 Check-In 버튼을 누르면 구체적인 특별 이벤트 및 프로모션이 제시된다. 이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해당 매장을 방문, 계산시 페이스북 딜스를 통해 받은 조건을 제시하면 된다.
이와 같은 점들은 기존의 모바일 쿠폰과 비슷하지만 혼자가 아닌 친구(Friend Deal)와 공유할 수 있다. 매장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기부(Charity Deal)를 할 수 있다는 점 등이 다르다. 페이스북 딜스로 생성할 수 있는 이벤트 방식은 총 4가지가 있다. ▲개인 딜(Individual Deal) 체크인시 혜택 제공. ▲친구 딜(Friend Deal) 이벤트 정보에 정해진 수만큼 친구들을 초대하면 혜택 제공. ▲충성도 딜(Loyalty Deal)정해진 수만큼 체크인 하면 혜택 제공. ▲자선 딜(Charity Deal)사업자가 정한 미션을 수행하면 자선단체에 대신 성금 기부. 실제로 베네통은 하나의 스마트폰이 베네통 매장에 Check-In 할 때마다 2유로(약 3000원)씩을 인도주의적 건축운동단체 아키텍처 포 휴머니티(Architecture for Humanity)에 기부하고 있다. 기부금은 케냐 나이로비의 빈민가인 무쿠루의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테크놀로지 허브를 짓는데 쓰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