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직구 쇼핑몰을 표방하는 ‘표양궈하이(가 정식 오픈했다. (관련기사 본지 6월11일자, 8면)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대표 김상용)는 “지난 1일 중국 하이닝시의 하이닝전람회장(Haining Exhibition Centre)에서 글로벌 역직구 쇼핑몰 ‘표양궈하이’의 서비스 시작을 알리는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표양궈하이는 펄럭이며 바다를 건넌다는 중국말로 이지웰페어와 하이닝중국피혁성주식유한공사(이하 하이닝피혁성)이 세운 합자 법인명이자 G2C (Global to China)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직구플랫폼 사이트 이름이다. 표양궈하이는 1차로 1만5000여종의 상품을 런칭했고 곧이어 KBS아트비전과 제휴한 한류스타몰, FIT여행(개별자유여행) 등 무형 서비스상품까지 선보이게 된다. 2017년까지는 판매상품 수를 5만여종까지 늘릴 계획이다.이지웰페어는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화장품, 패션의류, 생활가전, 위생용품, 유아동 등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고 O2O(Online to Offline) 기반의 한국상품 체험관을 만들어 타 역직구 사이트와 차별화를 꾀했다. 중국인들의 모바일 전자상거래 이용률이 50%에 이르는 점을 감안, 오픈후 3개월간의 안정화 기간이 끝나면 모바일 웹과 앱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또 온라인에서 구매하더라도 실물을 직접 확인하는 중국 소비자 쇼핑 패턴에 착안해 연말까지 하이닝시에 O2O 체험관 1호점을 열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약 100여평의 전용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직접 보고 체험한 후 표양궈하이에서 구매하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지웰페어는 글로벌 기반 커머스 플랫폼 표양궈하이가 G2C뿐만 아니라 G2K(Global to Korea)를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세계 각국의 커머스 기업들과 제휴를 추진해 글로벌 역직구 쇼핑몰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지난 1일 열린 오픈식에는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와 런유파 하이닝중국피혁성주식유한공사 회장, 따이펑 하이닝시장, 중국 내 각 성 및 시의 장급 관리들과 상무청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