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의류 20~30% 할인 판매
올해 6회를 맞는 인비스타코리아(대표 김형진)의 ‘쿨맥스 페스티벌’이 5월3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올해에도 코오롱스포츠,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K2 등 14개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사들이 쿨맥스와 라이크라 소재를 사용해 만든 기능성 의류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례적으로 남성드레스 셔츠 브랜드인 루이까또즈도 처음 참가한다.
행사기간 동안 쿨맥스 라운드, 집, 드레스 셔츠 등을 롯데백화점에서만 특별 기획 상품으로 출시, 2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롯데백화점은 세일즈 프로모션 차원에서 자체 상품권 행사를 동시에 진행,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세일즈 프로모션은 롯데백화점 32개 전점에서 동시에 진행되지만 소공동 본점 및 청량리점에 가면 직접 야외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2곳에서는 매년 큰 인기를 끌었던 쿨맥스 클라이밍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전문가와 고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또 다이어트 전도사로 유명한 숀리는 다이어트 클래스를 통해 청량리점에서 롯데백화점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숀리의 파워 운동법을 소개한다. 쿨맥스 페스티벌은 소재 브랜드와 유통사간의 브랜드 협업 마케팅이라는 성공적 사례를 남겨 매년 5월에 열리는 세일즈 프로모션 중 가장 큰 주목을 받는 이벤트로 손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